테크니컬 콘텐츠 컨설팅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테크니컬 콘텐츠, 35년 전문가의 손에 맡기세요.

현재 많은 테크니컬 콘텐츠를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자가 직접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수의 개발자들이 각자 맡은 부분만 작성하다 보니 콘텐츠의 구성이나 문장 및 표현의 일관성 부족으로 사용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콘텐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표준(제조물책임법(PL법), ANSI, ISO)까지 고려해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세계화에 걸맞은 테크니컬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모비코 서비스는 35년동안 매뉴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사전 무료 분석을 통해 전문 컨설팅 범위를 정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테크니컬 콘텐츠 개발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테크니컬 콘텐츠 기획부터 디자인 및 스타일 가이드, 콘텐츠 개발까지 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콘텐츠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여 드립니다.

언어음성 자원 DB구축

언어음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인공지능 기술의 중심에는 “자연언어이해(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가 있습니다. 음성인식, 형태소 분석, 구문분석, 대화모델, 자동번역, 검색엔진 등 연구∙개발에는 대규모 언어/음성 데이터가 필수적입니다.

모비코는 2004년부터 정부의 대규모 언어음성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업을 수행했습니다.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까지 한국과 현지에서 언어와 음성 자원을 수집하고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습니다. 인공지능 시대는 언어의 벽을 급격하게 허물고 있습니다.
모비코는 10여 년간 국내 최대 규모 언어음성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경험이 있습니다. 고객의 연구개발 용도에 맞는 다국어 언어음성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드리겠습니다.

주요고객 및 파트너